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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 학생서비스 다기능 학생증카드

학생서비스|다기능 학생증카드

증명서 및 학생증카드, 국제학생증 발급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다기증 학생증카드 개요 및 도입취지

다기능 ID카드 시스템은 하나은행과 본교의 협약에 의하여 구축된 시스템으로 기존 MS 마그네틱 학생증을 전자화폐(VISA-CASH)기반의 콤비칩 스마트카드로 전환하여 기존 신분증기능 외에 최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다기능카드 시스템은 학생, 교수, 교직원들의 학내 생활의 편리성과 정보화를 위하여 건양대학교가 하나은행의 협조를 얻어 정책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다기증 학생증카드 기능

다기증 학생증카드 기능

  1. 1. 신분증 : 건양대학교 학생임을 증명
  2. 2. 도서관 출입 및 좌석 관리 : 도서관 출입, 도서대출, 열람실 좌석 관리
  3. 3. 교내시설 출입관리 : 도서관, 기숙사 출입, 보안을 요구하는 특정장소 출입
  4. 4. 교통카드(선불제) : T-money기능 탑재
  5. 5. 금융기능(체크카드) : 하나은행에 등록한 후 체크카드(현금 입출금) 사용
다기증 학생증카드 발급
신규발급
  1. 1. 발급대상 : 대학(원) 신입생
  2. 2. 비용 : 무료
  3. 3. 신청 및 배부 : 2월 중 신청, 3월 초·중순 수령
        (신청방법은 공지사항에 기재)
  4. 4. 대학원생은 신분증 사본 지참 후 대학원행정실이나 학생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신청
재발급
  1. 1. 발급대상 : 학생증을 분실·훼손 및 오류가 있는 재학생
  2. 2. 비용 : 10,000원 (학생증 오류 시에는 수수료 면제)
  3. 3. 발급절차 : 학생서비스센터 방문 → 학생증발급 대장 작성/신분증 제시 → 즉시발급
  4. 4. 유의사항
    1. ① 사진 교체 시 증명사진 지참
    2. ② 금융기능 : 학생증 수령 후 개별로 하나은행에 방문하여 등록
    3. ③ 통장이 필요한 경우, 하나은행에 신청
다기증 학생증카드 분실처리
분실신고 : 반드시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신고

카드 분실신고
구분 분실신고 방법
신분증 기능 카드분실신고 바로가기
은행 기능 하나은행 방문 혹은 전화(하나 SK카드 고객센터:1599-1155)

※분실의 경우 교통카드 충전금액 환불 불가

학생증이 훼손된 경우
  1. 1. 금융기능에 이상이 있는 경우 : 하나은행을 방문하여 기능이상 여부를 확인 후 재발급 신청
  2. 2. 교통카드에 이상이 있는 경우 : 학생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재발급 후 교통카드 잔액 환불요청
  • 콘텐츠 담당 : 학생서비스센터 강샛별
  • 연락처 : 041-730-5147
  • 이메일 : 이메일 보내기
  • 최종 수정일자 : 2013-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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